SIA KOREA, ‘제2회 대한민국 소셜임팩트어워드’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소셜임팩트뉴스 정진영 기자j@soimnews.net
SIA KOREA(위원장 송상현, 서울대 명예교수)는 지난 21일 오후 서울 KG타워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2026 소셜임팩트어워드(Social Impact Award, 이하 SIA)’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끈 단체와 개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왼쪽부터) 금융투자협회 김동오 홍보부장, 킹메이커 배보은 대표, SIA KOREA 송상현 위원장, 나눔비타민 김하연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었다. /제공=SIA KOREA
SIA 수상작은 공익시민단체가 추천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선정한다. SIA 실행위원회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후보군을 3배수로 압축하고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로 최종 후보를 가렸다.
시상식은 혁신상, 창의상, 허들링상, 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SIA 혁신상은 사회 문제 해결에 혁신적 방식을 도입한 나눔비타민(나비얌)이 수상했다. SIA 창의상은 기존에는 주목받지 못했던 사회 이슈를 발굴하고 해결에 기여한 킹메이커(청소년부모지원)가 받았다. SIA 허들링상은 상생을 목표로 협력하여 사회문제를 개선한 금융투자협회(자립준비청년 금융지원)가 받았다. 공로상은 시민투표 시스템을 지원한 기부 플랫폼 체리가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이 활동 소감을 나누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됐다. 김도영 실행위원장(CSR포럼 대표)가 좌장을 맡아 각 단체의 성과를 끌어냈다.
축사를 맡은 홍의경 시민심사단은 “시민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다는 점이 이 상의 신뢰를 높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화여대 양옥경 명예교수와 한국사회적가치평가 김기룡 대표의 신년 인사와 건배사가 이어졌다.
SIA KOREA는 앞으로도 매년 1월 시상식을 개최해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시민사회 주체들의 연대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2026 소셜임팩트어워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제공=SIA KOREA
출처 : 소셜임팩트뉴스(https://www.socialimpactnews.net)
관련링크
- 다음글“ISA로 청년 자립 돕는다”…금투협, SIA KOREA 허들링상 수상 26.01.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